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JHyunE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macOS의 High Sierra에서 부트캠프로 윈도우7 부팅 USB를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부트캠프(BOOT CAMP)란 애플에서 맥 사용자를 위한 윈도우를 설치할 수 있게 해주는 유틸리티인데요, 한국의 엑티브 엑스를 맥에서는 사용 못 하기에 윈도우가 필요할 경우 부트캠프를 통해 윈도우 설치 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트캠프를 제외하고 '패럴러즈'라는 유료 유틸리티를 이용해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저는 부트캠프를 이용한 윈도우 설치해보고자 합니다. 사용자에게 맞게끔 패럴러즈와 부트캠프 장단점을 비교해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D
"요즘 윈도우 10도 나왔는데 왜 하필 윈도우 7인가요?"
저도 윈도우 10이 처음 출시될 때부터 사용해왔는데요, 맥에서 사용하기엔 와이파이 드라이버 오류가 있다고 느껴지고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기에 벅차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부트캠프를 이용한 윈도우10과 윈도우 7은 약간 다르므로 윈도우 7으로 정했습니다.
저는 미리 윈도우 7을 설치했기 때문에 사진과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은 같기에 따라오셔도 아무 지장 없습니다.
만약 이 글을 읽고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저의 맥북은 'MacBook Air 13" Mid 2012, 256GB' 입니다. 벌써 출시된지 6년째를 바라보네요ㅎㅎ;;;
준비물은 macOS와 8기가 이상의 USB(무조건 8기가 이상이면 됩니다. 설치 후 용량은 4.xxGB정도 되네요), Windows 7.iso 파일이 필요합니다. 서비스팩은 1, 2 상관 없습니다. USB는 포맷되기 때문에 빈 USB가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애플 공홈에 있는 시스템 요구 사항입니다.
1. 먼저 USB를 연결하고 부트캠프를 실행시키고 사진처럼 선택 후 지정된 ISO 파일과 USB를 선택한다.
이렇게 하면 자동으로 드라이브를 포맷하고 윈도우를 USB에 구워집니다.
저는 구워지는 시간이 오래걸리더군요요... 처음에는 '윈도우 ISO가 잘못됬나 이러다가 오류뜨면 어쩌지'하면서 안절부절 있었는데 기다리니까 되더라구요ㅎㅎ;;;;;;
진행하다가 멈추더라도 기다려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2. 기다리는 동안 https://support.apple.com/ko-kr/HT205016#tables에 접속하여 'Mac 모델별 Boot Camp 요구 사항'의 표에서 자신의 맥에 맞는 윈도우 지원 소프트웨어(드라이버)를 내려받는다.
이 부분이 윈도우 10설치와 다른데요, 윈도우 10설치할때는 자동으로 해주지만, 윈도우 7은 직접 다운받아야 한답니다.
ZIP 파일로 되어있고 ZIP 파일 안에 파일들은 나중에 USB로 옮길 거에요.
3. 부트캠프에서 'Windows 7용 지원 소프트웨어 다운로드'가 표시되면서 취소와 웹사이트 열기가 표시되면 부트캠프를 종료한다. 그 후 내려받은 파일을 ZIP파일을 풀고 USB에 드래그하여 기존 항목을 대체해 준다.
$WinPEDriver$
AutoUnattend.xml
BootCamp
이 파일들을 옮겨 주시면 됩니다~
4. 다시 부트캠프를 실행하고 계속을 누른 후 다음과 같이 체크하고 진행한다.
5. 파티션을 설정해주고 부트캠프를 끝낸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 7용 부팅 USB가 만들어집니다.
제가 먼저 설치한 상태에서 하다 보니 약간 설명이 부족할 수 있네요.
제 형의 맥북으로 설치하면서 캡쳐하려 했는데 용량이 없어서 설치 불가능....... 헐
이로써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도움이 되어 드리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Tip > mac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지, 키노트, 넘버스 업데이트(다크모드 추가) (0) | 2018.09.1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