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9.03.02. 현재 샤오미 공식 앱인 Mi Fit 앱에서 정식 한글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

[Xiaomi Mi Band 3] 아이폰에서 미밴드3 미핏 정식 한글 이용하기

안녕하세요 JHyunE입니다!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고3 수험생과 N수생 분들은 준비 잘 되고 계신지요?ㅎㅎ 끝까지 파이팅입니다!!

저도 고3 수험생이라 수시 면접도 가고 정시도 준비하면서 블로그 활동을 거의 못했죠ㅜㅜ

이런 시기라도 이 글을 읽으시는 분께 도움이 되고자 짧게 끄적여봅니다ㅋ


제가 이전에 Xiaomi Mi Band 3(이하 미밴드)를 구입하고 아이폰에서 한글화 작업을 하는 포스팅을 올렸는데요, 제가 필력이 좋지 않아서 혹시나 이해 못하실까봐 걱정했는데 많은 분들이 보고 성공하셔서 다행이라 생각해요ㅎㅎ

댓글 중에 'MiBandMaster - 유료'라는 앱을 말씀해주신 분이 계셔서 제가 직접 구입해 사용해 보았습니다!


이 글은 제가 직접 구입하고 느낀점을 쓰는, 지극히 주관적임을 밝힙니다!!!


 준비물 

1. Mi Band 3

2. Mi Band Master


* Mi Band Master는 현재 Apple App Store 에서 한화 2,500원으로 구입하실 수 있는 앱입니다.

* 제가 가지고 있는 미밴드는 지금 앞서 포스팅 방식을 사용하여 한글화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Apple App Store에서의 Mi Band Master과 현재 미밴드를 위한 앱)


 이 앱의 주요 기능은? 

Sleep : 수면패턴을 일, 주, 월, 년 별로 알 수 있다.

Steps : 걸음 수를 시간, 일, 주, 월, 년 별로 알 수 있다.

Heartrate : 심박수를 시간, 일, 주, 월, 년 별로 알 수 있다. 앱을 통해 바로 측정 가능하며 , 지속적인 측정이 가능하다.

Alarms : 알람을 설정할 수 있다. 그러나 스누즈는 지원되지 않는 것 같다.

Notifications : 앱별 알림을 설정할 수 있다. Other apps를 체크하면 다른 앱 알림도 받을 수 있다.

Events : 특정 이벤트(미밴드가 연결되었다던가 배터리가 몇 퍼센트 이하로 떨어졌을 때 등)가 발생했을 때 알림이나 진동 등을 설정할 수 있다.

Statistics : 미밴드의 기본적인 Information과 G-Sensor(중력 센서), PPG(심박수를 잴 때 사용하는 센서)를 시각화 하여 볼 수 있다.

Settings : 일반 설정으로서 미밴드 페어링과 미밴드(Wristband)설정(언어나 방해금지모드,  나이트 모드 등) UI 등을 조작할 수 있다.

+ Weather 업데이트 가능


 총평 

솔직히 지금까지 제 방식대로 한글화하여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단지 혹시나 더 쉽게 한글화가 되는지, Mi 피트 앱 기능을 어느정도 사용 가능한지 알아보고 싶었기에 구입해보았습니다. 

결론을 미리 말하자면 2,500원으로 구매한 만큼의 값어치가 생각보다 떨어진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2,500원이면 편의점에서 삼각김밥과 음료 하나 사먹을 수 있는데ㅜ). 장점인 날씨가 영어지만 업데이트 된다는 것 외는 없다고 봅니다. 알람 기능은 어차피 한번 맞추면 잘 건들이지도 않고, 수면패턴 측정은 거의 안쓴다고 봐도 무방하기에 굳이 이 앱이 필요없다고 필자는(!!!!!)느꼈습니다. 또한, 휘트니스 기능과 미리 알림(문자를 적어 특정 시간에 알림)기능이 이 앱에선 구현이 되지 않았고, 제가 사용법을 잘 모르는 건지 한글화 된 미밴드를 이 앱의 Language of Mi Band를 통해 언어를 바꾸면 미밴드와 연결자체가 되지 않고, 순정 중국어에선 한글 적용이 되지 않네요(아마 AmazFit의 Watch Language와 같은 것 같군요). 

다른 기능을 부가적으로 사용하실 거면 한글화 작업 후 이 앱을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필자 혼잣말 

아 혹시나 해서 쉽게 한글화 되나 싶어 순정으로 돌렸는데 역시 안되네요... 귀찮지만 다시 한글화 작업을 해야할 것 같아요ㅜ 이거 순정 돌리는 것도 일이었는데... 아마 이 앱을 사용하면 Mi 피트 공식 앱에서는 연결이 되지 않을 거에요. 제가 그랬거든요;; 몇번을 시도해도 안되서 미밴드마스터앱 지우고 Mi 피트 앱에서 기기를 강제 연결해제 후 새로운 기기로 연결해 진행했어요. 혹시나 저번 포스팅 댓글에서 이 앱 언급하셨던 분이 보신다면 이 앱을 통해 한글화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시간도 없고 저는 안되더라구요;;

아마 다음 글은 수능 이후나 수시 최종 발표후가 아닐까 싶네요. 추운데 감기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D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