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9.03.02. 현재 샤오미 공식 앱인 Mi Fit 앱에서 정식 한글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

[Xiaomi Mi Band 3] 아이폰에서 미밴드3 미핏 정식 한글 이용하기



안녕하세요!! JHyunE입니다!!

어제 제가 샤오미 미밴드 3 직구와 개봉기를 포스팅했었어요.

또, 마지막 부분에 아이폰 한글폰트 변경하는 것을 아~주 간략하게 설명했었구요.

이번 포스팅은 제대로 다뤄보려고 해요.


(포스팅 때문에 저도 다시 중문판으로......ㄱㄱ)



이 과정을 따라 하다 자신의 미밴드가 사용 불가 상태인 '벽돌'이 되었을 때

일체 필자가 책임지지 않으며, 본인의 책임입니다.

신중하게 결정하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저는 iOS인 아이폰 한글 폰트 변경만 다룹니다! 안드로이드 한글 폰트는 JEUK's Blog 에 잘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먼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1. 미밴드를 사용할 수 있는 iPhone(필자가 사용하는 아이폰은 iPhone7이며 iOS12 Public Beta10 입니다!)

2. Mi Band3

3. App - Mi Fit(3.4.6), AmazTools

4. Mili_Wuhan.fw, Mili_Wuhan.res, Mili_Wuhan.ft 

Mili_wuhan.ft

Mili_wuhan.fw

Mili_wuhan.res

내려 받은 파일은 아이폰 파일의 저장소나 아이클라우드 등에 저장시켜 주세요!

5. Time~


앞서 폰트에 대해 언급하겠습니다.

위의 Mili_Wuhan.ft는 기본폰트입니다.

하지만 기본폰트로 하면 개인적으로 ㅋㅋㅋ메시지를 받을 때 ㅋ폰트가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친구에게 따로 ㅋ 폰트만 수정된 파일을 요청했고, 적용결과 마음에 들어 ㅋ폰트만 수정된 파일도 같이 올립니다. 그리고 나눔명조 폰트를 친구가 테스트 요청해서 같이 올립니다.


이 파일은 JEUK's Blog 주인장에게 제공받은 것입니다(JEUK's Blog)

그리고 안드로이드와 달리 .ft.kj 는 적용 안됩니다!!


먼저 기본적인 설정(중문이든 영문이든 펌웨어 업데이트, 앱 알림 설정까지 전부)은 다 되셨다고 봅니다.

아이폰에서 한글 폰트를 사용하려면 미핏앱은 사용 불가하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므로, 진행 전 알림설정을 모두 해놓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한글 폰트 적용 후 미핏으로 연결하면 다시 중문, 또는 영문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및 폰트 재설치가 이루어집니다).



1. 아이폰 미핏(3.4.6)에서 알림설정 후 앱을 제대로 종료해줍니다(종료 안 하면 리소스설치부터 막힙니다!)


2. AmazTools에서 미밴드3를 연결합니다.


3. More -> Install Custom File에서 방금 내려받은 3개의 파일을 .res(리소스, 96KB) -> .fw(펌웨어, 357KB) -> .ft(폰트, 1.5MB)순으로 설치해줍니다. - 펌웨어 설치 후 미밴드 재부팅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세요. 그리고 폰트 설치 단계에서 오류가 생긴다! 하시면 미핏앱을 켜서 백그라운드에 실행시켜 주세요!!!


4. 모두 설치가 끝났다면 바로 미핏앱을 삭제해주세요!


4-1. 만약 미핏앱을 삭제하니 밴드가 아이폰과 연결이 안된다!! 하시면 다시 미핏앱을 설치하셔서 앱을 열자 마자 다시 AmazTools로 돌아와 폰트를 설치하시고, 미핏앱은 다시 삭제하시면 됩니다(늦으면 다시 작업해야하는 불상사가 일어나니 조심하세요! 필자도 이것 때문에 5번은 다시 한 것 같네요...). 


5. 제대로 폰트가 적용된 지 봅니다. 간혹 날씨에는 한글이 표시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땐 다시 폰트만 재설치해주시면 정상 적용됩니다.




(사진으로 보는 간략한 설명)


이렇게 하면 한글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저는 ㅋ 수정 폰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보니 오류없이 잘 사용중입니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미핏앱을 사용하지 못하므로 수면 체크, 알림 설정(한글 폰트 적용 전 알림은 정상 작동) 등은 작동 및 설정이 불가합니다.

이제부터 폰트를 바꿀 때는 미핏앱 백그라운드에 켜놓고 폰트만 재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아, AmazTools에서 Watch Language를 변경하면 연결 에러 생기니 건들지 마세요~

또한, 미밴드와 연결이 안 된다면 New Connection에서 연결해주시면 해결됩니다. 

폰트는 JEUK's Blog에 요청하면 제작해 준다고 하네요~

궁금한 점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지금까지 JHyunE였습니다 :)


포스팅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릴께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